오늘날 진화하는 교육 환경에서 음악을 교육 방법론에 통합하는 것은 다양한 과목에서 학습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도구로 부상하고 있다. 일리노이주 샴페인 유닛 4 교육구의 혁신적 학교 사회복지사인 셰레나 스몰은 학습 개념을 강화하고 매력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음악의 능력을 강조하며 교실에 음악을 통합하는 것을 옹호한다.
음악
학습을 위한 보편적인 촉매제
스몰에 따르면 보편적인 매력을 지닌 음악은 학습 과정에서 귀중한 자산으로 작용해 학생들의 지식 이해와 동화력을 높여준다. 그는 힙합과 같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성공적으로 활용해 공감과 적극적인 경청과 같은 필수적인 사회 정서적 학습 기술을 전수해 니어파드가 선정한 올해의 교육자로 인정받았다.
1.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음악 수업 발견하기
스몰은 교실에서 음악을 도입하는 데 음악적 배경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강조한다. 학업 주제와 관련된 단순하고 평범해 보이는 노래라도 학생들에게 기억에 남는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직각과 예각의 차이를 가르치는 동영상을 발견했다"라고 말하며 기억력과 이해를 돕는 음악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2. 원활한 전환을 위한 음악적 단서
일관된 음악적 요소를 사용하면 다양한 수업 활동에 대한 단서 역할을 하여 원활한 전환을 촉진하고 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스몰은 학생들의 집중력과 마음 챙김을 촉진하기 위해 독립 학습 시간에 차분하고 낮은 템포의 기악 음악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3. 음악적 탐구를 통한 역사 탐구
역사와 같은 과목의 경우, 스몰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시대를 분석하고 연관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시대에 유행했던 음악에 대한 창의적인 탐구를 제안했다. 음악에 대한 이러한 참여는 탐구심과 창의력을 키워 학생들이 역사적 사건과 트렌드를 맥락화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학생들과 함께 노래 공동 제작
스몰은 학생들과 함께 노래를 공동 제작하기 위해 플로카불러리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한다. 그러나 그는 음악이나 작사 성향이 없는 교사도 학생들이 커리큘럼과 관련된 노래를 만들도록 장려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공동 음악 창작물은 수업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기억력과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다.
5. 음악적 취향과 경계 존중하기
스몰은 자신과 학생들이 힙합을 좋아하기 때문에 힙합을 수업에 포함하지만, 다양한 환경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음악적 선호도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학생들이 음악에 대해 보일 수 있는 다양한 반응을 인정하고 각자의 편안한 영역과 선호도에 맞는 음악적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습의 유연성과 재미
스몰은 연주를 꺼려하는 학생을 위해 유연성을 발휘하고 대체 과제를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음악의 통합이 모든 학생에게 즐겁고 풍성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아이들이 있는 곳에서 아이들을 만날 수 있도록 유연성과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라고 스몰은 조언했다.
교육에 음악을 통합하는 셰레나 스몰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다양한 과목에서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음악의 혁신적 힘을 강조한다. 음악의 전략적 통합은 학문적 개념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유지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더 매력적이고 포용적이며 즐거운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