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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 아이, 운동해야 파괴적 행동 줄고 주의력 향상

최성주 2023-03-29 00:00:00

벨헤이븐힐스쿨 
벨헤이븐힐스쿨 

여러 연구에 따르면 스포츠는 ADHD 아동에게 힘을 준다. 집중력과 사회적 성장, 자신감을 통해 아이 스스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끔 한다.

신체 활동: 운동은 ADHD인 사람들에게서 종종 낮은 수준으로 발견되는 뇌의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그리고 세로토닌과 같은 신경전달물질 생산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체 활동은 집중력, 기분, 그리고 전반적인 인지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구조 및 루틴: 조직적인 스포츠는 일정한 루틴을 제공하며, 이는 ADHD를 가진 아이들에게 이롭다. 아이가 시간 관리 기술을 습득하고 일상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에너지 분출 : ADHD 아동은 에너지가 과도한 경우가 있다. 스포츠는 긍정적이고 집중적인 방식으로 에너지를 건강히 배출할 수 있게 해준다. 결국 충동성과 과잉행동, 그리고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회적 기술 개발: 스포츠에 참여하는 것은 아이들이 팀 동료, 코치, 그리고 상대와 상호작용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ADHD 아동은 의사소통, 협동, 공감과 같은 사회적 기술을 배워나갈 수 있다.

자존감 쌓기: 일리노이주립대학의 캐서린 엘리슨 박사는 “스포츠에서의 성공은 ADHD 아동의 자존감과 성취감을 강화할 수 있다. 도전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스포츠에서 개인적인 성장을 경험하는 것은 또한 삶의 다른 분야에서도 자신감을 보이는 발판이 된다”고 말했다.

스트레스 대처: 신체 활동은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고 정서적 행복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ADHD 아동은 종종 스트레스와 불안을 경험하는데, 스포츠 활동은 이러한 감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집중력 및 주의력 향상: 많은 스포츠가 지속적인 집중력,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지시사항을 따르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인지적 요구는 ADHD 아동이 연습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도록 도울 수 있다.

팀워크와 협동심을 기르기: 스포츠는 일반적으로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으로서 함께 일하는 것을 포함한다. 협동과 그룹 내에서의 역할을 이해하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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