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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다양성 돌아보기] 장애 아동 돕는 재활과 포용성 교육, 어떻게?

채지평 2023-02-14 00:00:00

재활과 포용성 교육은 장애 아동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있어 두 가지 중요한 요소이다. 재활은 질병, 부상 또는 장애로 인해 상실되거나 손상된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능력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포용성 교육은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들이 교육에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추구한다.

물리치료, 언어치료, 기술치료 재활치료의 삼박자 맞아야

재활치료는 아이의 구체적인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물리치료는 아이들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면, 언어치료는 그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기술치료는 아이들이 옷을 입고 스스로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처럼 재활은 또한 아이들이 그들의 장애의 정서적, 심리적 영향에 대처하는 것을 돕기 위한 상담과 심리 사회적 지원을 포함할 수 있다.

포용성 교육, 장애 아동뿐 아니라 일반 아이들에게도 중요해

포용성 교육은 장애가 있는 아이들에게 많은 혜택을 준다. 그것은 그들에게 교육에 대한 접근과 학업 기술, 사회적 기술, 그리고 자존감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포용성 교육은 또한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종종 직면하는 오명과 차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사회적 포용과 수용을 촉진할 수 있다.

포용성 교육은 장애를 가진 아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수법, 커리큘럼, 그리고 신체적 환경을 적응시키는 것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교사나 조교로부터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보조 기술을 사용하며 포괄적이고 수용적인 교실 문화를 만드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재활과 포용교육, 함께 해야 하는 이유

재활과 포용교육은 장애 아동의 전체적인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다. 재활은 아이들이 신체적 또는 정신적 한계를 극복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반면, 포괄적인 교육은 아이들이 배우고 번영할 수 있는 지원적이고 가능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재활교육과 포용교육이 통합되면 장애아동의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접근법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물리치료를 받는 아이는 지원적인 환경에서 새로 습득한 기술을 연습할 기회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체육 수업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재활과 포용적 교육은 장애아동의 발달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재활 서비스와 포괄적인 교육에 대한 접근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장애 아동의 전체적인 발달을 촉진하고 그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우리가 장애 아동의 권리를 계속 옹호하고 그들이 번창할 수 있도록 포괄적이고 지원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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