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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다양성 돌아보기] ADHD 아동 홈스쿨링을 위한 8가지 조언

채지평 2023-02-14 00:00:00

철저히 준비된 홈스쿨링은 학교에 가는 것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어

ADHD 아동을 홈스쿨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홈스쿨링은 아이들의 독특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개별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잊지 말아야할 것은  구조화되고 예측 가능한 루틴이 필요하다는 것. 학교 공부, 휴식, 그리고 다른 활동에 대한 규칙적인 일정을 포함하는 일상을 설정한다.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구조와 일상적인 것에 편안함을 느낀다. 어린이가 하루 종일 참조할 수 있도록 루틴을 눈에 보이는 위치에 표시하는 것도 좋다.

다음은 ADHD 아동을 위해 홈스쿨링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이다.

하나, 방해요소 최소화: ADHD를 가진 아이들은 쉽게 산만해진다. 텔레비전, 장난감 또는 다른 사용자와 같은 방해물이 없는 전용 작업공간을 만들면 유용하다. 잡음제거 헤드폰이나 백색잡음기계를 사용하여 청각방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고려한다.

둘, 시각적 보조도구 및 실습활동: ADHD를 가진 아이들은 강의와 필기 과제에 크게 의존하는 전통적인 교실학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비디오 또는 다이어그램과 같은 시각적 보조도구는 개념 설명에 유용하다. 과학실험이나 예술 프로젝트와 같은 체험활동은 ADHD에 걸린 아이들을 참여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일 수 있다.

셋, 신체활동 통합: ADHD를 가진 아이들은 종종 통제하기 어려울 수 있는 과도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이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돕기 위해 하루 동안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휴식에 통합한. 여기에는 술래잡기, 점프놀이 또는 블록 주위를 걷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넷, 작업 소분하기: ADHD를 가진 아이들은 큰 과제나 과제에 압도될 수 있다. 할당을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덩어리로 나누고 진행 상황에 대한 정기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다섯, 포지티브 보강재 사용: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종종 자존감과 자신감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칭찬과 보상과 같은 긍정적인 강화를 사용하여 그들이 동기 부여를 유지하고 자존감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도록 한다.

일곱, 휴식, 그리고 휴식: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또래 아이들보다 더 자주 휴식을 필요로 할 수도 있다. 그들이 압도당하거나 불안할 때, 휴식을 취하고 책을 읽거나 퍼즐을 맞추는 것과 같은 진정하는 활동에 참여하도록 한다.

여덟, 의료팀과 협력: 자녀의 담당의사 및 진료 중인 치료사를 포함한 자녀의 의료팀과 협력하여 자녀의 특정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개별화된 교육계획(IEP)을 개발한다. 직업요법이나 행동요법과 같은 치료법을 홈스쿨링 루틴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보자.

이러한 전략을 홈스쿨링 루틴에 통합함으로써 ADHD를 가진 자녀를 지원하고 긍정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인내심을 갖고, 유연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에 열려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는 것. 어려울 때는 전문가나 다른 홈스쿨링 부모들의 지원을 받는 것을 주저하지 않도록 한다. 때때로 홈스쿨링은 학교에 가는 것 이상으로 ADHD 아동 교육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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