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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다양성 돌아보기] 신경다양성 친화적인 교실 운영을 위한 7가지 조언

채지평 2023-02-14 00:00:00

신경 다양성은 자폐증, ADHD, 난독증 등의 신경학적 차이가 장애라기보다는 인간 뇌의 자연스러운 변화라는 생각을 말한다. 이러한 이해를 통해 신경다양성 아동들은 개인의 필요에 맞는 교육적 접근이 필요한 독특한 강점과 능력, 도전을 가지고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교육자들이 교실에서 다양한 신경을 가진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이다.

하나, 환영 환경 만들기: 신경 다양한 아이들은 주변 환경에 더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차분하고 조직적이며 예측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아이들이 교실 일과와 기대를 이해하는 것을 돕기 위해 그림이나 기호와 같은 시각적 단서를 사용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다.

둘,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 신경 다양성 아이들은 또래 아이들과 다르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학습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체험 활동, 시각적 보조 또는 대화형 기술이 포함될 수 있다.

신경 다양성 아이들은 독특한 요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육을 개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과제 수정, 시험이나 과제에 대한 추가 시간 허용 또는 소음제거 헤드폰이나 감각도구와 같은 설비 제공이 포함될 수 있다.

셋, 포지티브 보강재 사용: 신경 다양성 아이들은 자존감과 자신감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그들이 계속해서 배우도록 격려하기 위해 긍정적인 강화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그들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칭찬, 보상 또는 다른 형태의 인정이 포함될 수 있다.

넷, 관계 구축: 신경이 다양한 아이들은 그들의 선생님과 동료들과의 강한 관계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선생님들은 아이들과 그들의 개인적인 필요를 알아가면서, 이 아이들과 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다섯, 개별화 지침: 신경 다양성 아이들은 독특한 요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육을 개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과제 수정, 시험이나 과제에 대한 추가 시간 허용 또는 소음 제거 헤드폰이나 감각 도구와 같은 설비 제공이 포함될 수 있다.

여섯, 부모 및 기타 전문가와의 협업: 신경 다양성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모들과 다른 전문가들과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부모와의 정기적인 의사소통, 언어치료사 또는 직업치료사와 같은 전문가와의 상담 또는 개인별 교육계획(IEP) 회의 참여가 포함될 수 있다.

교육자들은 신경 다양성 아이들을 위한 지원적이고 포괄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의 도전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그들의 고유한 강점과 능력을 인정하고 축하하며, 그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다.

일곱, 부모 및 기타 전문가와의 협업: 마지막으로, 신경 다양성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모들과 다른 전문가들과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부모와의 정기적인 의사소통, 언어치료사 또는 직업치료사와 같은 전문가와의 상담 또는 개인별 교육계획(IEP) 회의 참여가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전략을 구현함으로써, 교육자들은 신경 다양성 아이들을 위한 지원적이고 포괄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의 도전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그들의 고유한 강점과 능력을 인정하고 축하하며, 그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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